[ 공지 사항 ]

*  예술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공간입니다.
*  게시판의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연락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에 올라오는 소식들은 될 수 있는 한 기사화 되어 CNB저널의 지면과 웹사이트(weekly.cnbnews.com), 그리고 다아트(aaart.co.kr)의 온라인 뉴스로 송출됩니다. 기획이 돋보이는 전시와 행사 등은 기자들의 심층 취재와 함께 더욱 자세한 기사로 다뤄집니다.
*  많은 공이 들어간 기획 전시는 물론, 작가의 개인전, 혹은 재미있는 행사까지 미술계의 활력이 될 소식들을 기대합니다.
*  보도가 부담스럽고 단순히 소식을 알리고만 싶다면, 글머리의 ‘알림’ 분류를 이용하거나, 보도를 원하지 않는다고 명시해 주시면 됩니다.
*  사진은 가로 800px 미만 크기로 올리시면 업로드가 용이합니다

엘갤러리 - 김관영 개인전

작성자 엘갤러리 이백 등록일 2019-05-17 15:39:58 조회 7317

* 본 전시의 개요 및 작가 자료는 첨부파일을 확인부탁드립니다.  작품의 캡션은 첨부이미지 제목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

전시제목 : LINEA VERDE (초록선)

전시작가 : 김관영 (Kim Kwan-Young)

전시작품 : 회화

전시일정 : 2019517() - 30()

전시작품 : 회화 / 작업노트 / 드로잉

전시장소 : 엘갤러리 아트컴퍼니 (삼청로 75-1번지 지하)

관람시간 : 12pm 8pm(월요일 휴무)

516일부터 530일까지 인간의 무의식 조각들을 형상화하는 김관영 작가의 개인전 초록선>이 삼청동 엘갤러리(L GALLERY)에서 개최된다. 이탈리아 밀라노 브레라 국립미술원(Accademia di Brera) 회화과 졸업하고 한국에서 진행되는 3년만의 개인전이다. 작가는 이탈리아 활동 때부터 무의식의 기억(The Memory of the Unconscious)’이라는 시리즈를 통해 자신의 작업의 선보였다. 작품의 특성은 프로이트가 정립한 분석적 무의식 세계가 아니라 자신의 기억과 경험들이 얽혀 있는 개인의 감정적 선의 연결에 가깝다. 가늘다란 유화의 선과 두터운 면의 형태들이 교차하고 유기체처럼 연결되고 얽혀 감정의 스토리를 만들어 낸다.

김관영은 무의식의 작용을 자신이 매일 마주하는 캔버스 위로 옮겨 놓았다. 수 시간의 고민 끝에 하나의 점이 찍히는 한편 단 몇 초 만에 거대한 영역이 칠해지기도 하며, 미세한 소용돌이가 치밀한 계산에 의해 쌓아 올려지고 하나의 면은 다른 면들을 가리거나 드러낸다. 구체적인 형태들의 개입 없이 추상적으로 변환된 이 무의식의 코드 들은 보는 이들에게 어떤 공통적 감정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고 각자의 깊숙한 곳에 자리한 기억들을 자극하기도 한다.

김관영 작가의 작품은 아주 원초적인 미술의 가치인 색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전달한다. 예술을 통해 원하는 감동의 순간은 보는 이의 로부터 나오게 된다. 이것은 자각이나 자아성찰의 계기이며, 이런 현상은 우리 삶으로 연결된다. 그렇기에 캔버스 바탕에 칠해진 한면을 덮은 색들은 우리세계와 나의 감정을 이어주는 시간의 감정으로 변한다. 이번 전시를 좀더 단순화 되고, 간결해진 작품으로 전시된다. 그동안의 겹겹이 쌓여 응축됐던 색의 감정들은 깊어지고, 하나의 색으로 혼합되어 더욱 선명해지면서 작가의 구체화된 세계관을 그려낸다.

그의 그림들을 바라보게 될 관람객들도 잠시 멈춤의 시간을 가지며, 자신의 성찰과 잃어버린 기억들을 다시 되살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




목록 수정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 300자 이내 / 현재: 0 자 ] ※ 사이트 관리 규정에 어긋나는 의견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총 ( 0 )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공모전/구인구직

다아트 게시판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그림손 기획전…
  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본관 기획…
  3. [전시 취재 요청]
    [아트리에갤러리] 이…
  4.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한자…
  5.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이정…
  6.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양승…
  7.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라메르] 김정…
  8. [전시 취재 요청]
    ‘보통의 예술’ 2019…
  9.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원포] 크리스…
  10. [전시 취재 요청]
    2019 ART MORA 오픈…
  11. [전시 취재 요청]
    [2GIL29 GALLER…
  1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_유지…
  13. [전시 취재 요청]
    ‘사적언어’ 2019년…
  14. [전시 취재 요청]
    [OS] 후암동 전시공…
  15. [전시 취재 요청]
    ‘보통의 예술’ 2019…

다아트 FACEBOOK

다아트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