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최윤정 이사장 “예술활동 지원 더 힘쓸 것”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서 소감 밝혀

다아트 김금영 기자 2018.09.18 17:12:37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한국 수상자로 선정된 최윤정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이사장이 9월 18일 열린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했다.(사진=파라다이스 문화재단)

명품 브랜드 몽블랑이 ‘제 2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한국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9월 18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했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1992년부터 매년 세계 각국에서 각 나라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온 후원자들을 선정해 경의를 표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에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영국, 독일, 스위스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참여했다.

 

올해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한국 수상자에는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최윤정 이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최윤정 이사장은 2013년부터 파라다이스 문화재단을 이끌며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복합문화공간 등의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문화예술의 공익성과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윤정 이사장은 “귀하고 값진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을 계기로 보다 더 진정성 있게, 보다 더 능동적으로 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몽블랑 문화예술재단의 공동 이사장인 샘 바더윌과 틸 펠라스 이사장은 “몽블랑은 필기 문화에 뿌리를 둔 브랜드로서 문화와 예술이 지역 사회의 활력에 중요한 공헌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예술가들이 활발한 예술 활동을 행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는 후원자의 헌신이 문화예술 발전에 큰 바탕이 된다. 우리는 이 같은 후원자들의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그들을 지지하고자 매년 시상식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몽블랑은 수상자인 최윤정 이사장에게 문화예술 후원금으로 사용될 상금 1만 5000유로와 수상자의 이니셜이 새겨진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펜’을 수여했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 펜은 몽블랑이 루치아노 파바로티, 페기 구겐하임 등 문화예술 후원자를 기리며 매년 선보이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 에디션이다. 올해는 오페라의 아버지 바그너를 적극 지원한 것으로 알려진 ‘루드비히 2세’를 위한 펜이 제작됐다.

 

또한 ‘몽블랑 코리아’ 에릭 에더 지사장은 그간 지속적으로 몽블랑이 추구한 예술과 문화에 대한 브랜드 철학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감성적이며 감각적인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 새롭게 출시한 레더 컬렉션인 ‘트롤리’ 컬렉션과 밀레니얼의 감성을 담은 ‘캡슐 컬렉션’ 런칭을 발표하며 “젊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제품 라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몽블랑 문화재단 주관 하에 각 참여 국가별 저명한 인사들에 의해 추천된 후보자 중에서 몽블랑 문화재단 큐라토리엄의 5명 위원과 재단 이사장 2인의 논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되는 문화예술인 상이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에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영국, 독일, 스위스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각 수상자가 선정됐다.

역대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자로는 영국의 찰스 왕세자를 비롯해 미국의 록펠러 재단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BIFF) 조직위원장, 유상덕 송은문화재단 이사장, 이호재 가나아트·서울옥션 회장 등이 수상한 바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다아트 TWITTER

더보기
  1. [전시 취재 요청]
    온/오프라인 프로젝트로…
  2. [전시 취재 요청]
    박장배 'Obsession…
  3.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2020하반기 공…
  4. [전시 취재 요청]
    MoPS 삼청별관 《Port…
  5. [전시 취재 요청]
    한미사진미술관 소장품전…
  6. [전시 취재 요청]
    2020 하반기 갤러리도스…
  7. [전시 취재 요청]
    2020년도 금호창작스튜디…
  8.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갤러리도스 공…
  9. [전시 취재 요청]
    2020하반기 공모전 '흐름…
  1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김수진 '…
  1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강민주 '…
  12.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 도스 기획 맹혜영…
  13. [전시 취재 요청]
    [누크갤러리] 강홍구, 유…
  14.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권지은…
  15. [전시 취재 요청]
    [금호미술관] 김보희 초…
  16. [기타 행사 보도 요청]
    [아트선재센터] 웹사이…
  17.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조재형 '…
  18. [전시 취재 요청]
    김희조 BYR : Prime El…
  19. [전시 취재 요청]
    2019 예비 전속작가제 결…
  20.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백신혜 '…
  21. [전시 취재 요청]
    갤러리도스 기획 이진아 '…

다아트 추천 동영상

William Kentridge, 'What Will Come'. 2007.